요즘 가장 빠져있는 맛집 프로그램 중의 하나가 풍자의 또간집 입니다. 또간집을 찾아보다가 맛의 고장 광주 편을 보게 되어서 광주의 맛집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맛삼 ( 돼지갈비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광주 맛집은 맛삼입니다. 이곳의 추천메뉴는 돼지갈비찜입니다. 갈비찜이 너무 부드러워서 뼈가 쏙쏙 빠지는 갈비찜입니다. 갈비의 크기도 커서 한입 먹으면 입안 가득 고기의 풍미가 잘 느껴진다고 하네요.
이 집을 추천해 주신 분께서 갈비찜이 나오기 전에 나오는 밑반찬과 함께 밥 한 공기를 먹어야 할 만큼 밑반찬도 맛있다고 하네요. 부드러운 갈비찜 좋아하시는 분들 광주 들리시면 방문해 보세요.
2. 엄마네 돼지찌개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광주 맛집은 바로 엄마네 돼지찌개입니다. 이곳은 들어가시면 메뉴가 딱 하나 돼지찌개 밖에 없습니다. 그 정도로 자신 있다는 뜻이겠죠?
돼지찌개의 비주얼만 봐도 벌써 맵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약간 짜글이 느낌이 나네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밥에다가 콩나물, 찌개, 계란, 김을 넣은 후 참기름을 두르고 비벼서 먹으면 되는데 콩나물을 많이 넣어서 비벼 먹어야 더 맛있다고 합니다.
풍자가 또간집 중에서 제일 매운 음식인 것 같다고 하니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은 참고해 주세요. 매운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광주 가시면 꼭 드셔보세요. 저는 맵찔이지만 도전해 보겠습니다.
3. 25시참숯구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광주 맛집은 25시참숯구이 입니다. 이곳의 추천메뉴는 오돌뼈, 된장삼겹살, 잔치국수입니다.
위에 있는 첫 번째 사진이 오돌뼈이고 두 번째가 된장 삼겹살입니다. 오돌뼈가 우리가 알고 있던 오돌뼈랑 비주얼이 정말 달랐습니다. 풍자가 한입 먹자마자 이게 진정한 오돌뼈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던 빨간 양념에 자잘 자잘한 뼈만 있던 오돌뼈와는 차원이 다른 오돌뼈네요.
된장 삼겹살은 된장에 숙성을 시킨 삼겹살인데요, 하루 숙성을 시켜서 그런지 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된장의 냄새가 느껴지는 것이 아니고 곱창의 곱을 먹을 때 같이 고소한 삼겹살의 맛이 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로 잔치국수를 먹어줘야겠죠? 잔치국수는 매운 소스를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맛의 고장 광주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에 소개해 드린 25시참숯구이가 또갈집으로 선정된 집입니다. 광주 가시면 맛있는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